본문 바로가기

정보제공요오오~

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 5월 4일 부터 저소득층 우선지급?

안녕하세요.

인천시에서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을 5월 4일 기초대상수자 및 차상위자 분들께 우선 지급한다는 내용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해당 지원은 중위소득 50%에 해당되는 분들께 우선 지급하고, 그 외 범위에 해당하는 자는 '정부기준 지급일'에 맞춰서 지원될 예정입니다.

 

■ 신청정보

 1. (신청기간) 20. 4. 28(화) ~ 5. 1(금)

 2. (신청대상) 20. 3. 29 기준 주민등록표상 거주자 중기 초생 활수급자(88,142가구),

 3. (접수방법)  지급대상자에게 휴대전화  문자안내 발송으로 신청 접수

 

▶ 지급 대상자인 분들께는 별도 문자 발송을 통해 정보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별도로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 점은 좋습니다.

 

■ 지원 형태

 1. 현금 계좌 입금 또는 인천e음카드(현금충전)

  1) 일반통장 소지자 : 현금 계좌 입금

  2) 일반통장 미소지자  차상위자 : 인천 e음 카드 *현금충전

   : 수령증 접수 시에본인 명의통장(사본) 제출 시현금 입금 가능

 

■ 지원금액

 1. 1인 가구 40만 원 / 2인 가구 60만 원 / 3인 가구 80만 원 / 4인 가구 100만 원

 

■ 지급일자

 1. 20년 5월 4일(월) 

 

인천시는 50% 대상자에게 우선 지원을 하는 행정을 선택함으로써 보다 빨리 생활자금이 필요한 분들께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왜? 정부가 주는 비용인데 인천시가 '별도'로 지급하는 식으로 기사가 작성되고 홈페이지에도 애매하게 소식을 전하는지 조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인천시는 다른 시군들 처럼 긴급재난지원금을 '별도' 지급하지 않는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별도 지급하지 않으면서,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보면 마치 인천시가 별도 지급하는 형태로 자꾸 보도가 되는데, 인천시민으로 부끄럽다는 말씀을 전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코로나 19 및 감기 조심하세요.